책리뷰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Walnut 2021. 10. 14. 21:52
728x90
반응형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갖고 싶은 생각이 들어 이 책을 펼쳤다. 책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삶의 주체성을 되찾고, 하루를 계획함으로써 그 하루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며, 명확한 삶의 목적을 마음에 새기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성공으로 나아가는 기초가 됨을 알려준다. 그리고 아침에 하면 좋은 6가지를 소개한다. 각각 1분씩 총 6분만 해도 충분하다고 한다. 그것만으로도 하루가 가볍고 명료해진다고 말이다. 도대체 무엇을 하라는 것일까?

Image from Ridibooks

 

1. 95퍼센트의 사람이 평범한 삶을 살고, 5퍼센트만이 금전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누린다.

 

 평범함을 극복하고 최선을 다해 한계가 없는, 스스로 창조하는 삶을 사는 것은 극소수만이 이루어낸다고 한다. 평범함을 극복해야 한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평범함을 극복하는 것과 무슨 상관이 있냐는 생각이 들 수 있다. 성공은 아주 작은 습관에서부터 시작한다. 온갖 변명을 극복하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은 성공의 첫 관문을 통과한 것과 비슷하다.

 

 저자는 '룸미러 증후군'에서 빠져나와야 한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하루 5만~6만 가지 생각을 하는데, 이 중 95퍼센트의 생각이 이전에 하던 생각의 반복이라고 한다. 과거로부터 벗어나지 못하고 새장에 갇힌 새처럼 그 좁은 세상에서 맴돌며 사는 것이다. 한계를 벗어나는 시작, 스스로 어떤 사람이 되겠다 선택하는 삶, 목적 있는 삶은 자기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다.

 

 아침에 일어나는 얘기만 있을 줄 알았는데, 책은 위와 같이 성공에 대한 이야기로 많은 지면을 채웠다. 그중 마음에 새겨두고 싶은 몇 가지 문장을 정리해 보았다.

 

1) 무한한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믿어야 한다. 한계는 없다.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는 당신의 선택에 달렸다.

2) 명확한 삶의 목적을 갖는다. 목표는 결정하고, 창조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될지도 내가 결정하는 것이다.

3) 삶에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4) 당신을 믿고 존경하며, 목표 지점까지 삶을 이끌어주는 사람을 찾는다.

5) 10등급의 성공을 원한다면, 그만큼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6) 더 이상 평범함에 안주하지 않겠다고 결심하는 순간,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기 시작할 것이다. 지금 당장 실행하라!

꼭 부자가 되거나 유명해지는 게 성공한 삶은 아니다.
스스로 결정하고 생각대로 살며 되고 싶었던 사람으로 사는 삶,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질 자유가 있는 삶,
변명도 후회도 없는 삶,
의미 있고 신나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진 삶.
이처럼 꿈은 저마다 다르고, 성공의 정의도 제각각이다. 

 

2. 잠재의식을 바꾸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서도 피곤하지 않은 하루를 살 수 있다!

 

 나도 올빼미형 인간이었다. 굳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하는가라는 의심으로 굳이 일찍 일어날 생각을 하지 않았고, 일찍 일어나면 피곤하다는 생각이 강했다. 하지만 부자들의 습관 중 하나가 일찍 일어나는 것이라고 하여 일단 무작정 일찍 일어나기 시작해 보았다. 막상 일찍 일어나 꿈을 되새기고 하루의 계획을 세우며 명상을 하는 시간을 갖고 아침을 시작하니 하루가 훨씬 여유롭고 길게 느껴졌다! 해가 뜨면서 세상이 밝아지는 모습을 볼 때마다 희망찬 기운이 내 몸에 퍼짐을 느꼈다. 그렇게 아침에 일어나는 게 힘들게 느껴지던 내가 한 시간 더 일찍 일어날까라는 생각을 하게 될 정도로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장점이 너무 많았다.

 

 그동안 "일찍 일어나면 피곤하다"라는 나의 잠재의식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방해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미라클 모닝 실험을 해보았는데, 아침에 일어났을 때 컨디션은 수면의 양보다 일어났을 때 컨디션이 어떨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한 암시에 큰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나에게 일곱 시간이라는 충분한 수면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매일 밤 자기 전에 자신에게 긍정적인 암시를 보내보자. 7시간은 내가 생각하는 충분한 수면 시간이다. 책에는 4시간, 5시간, 6시간으로 실험을 했다. 사람들이 긍정적 암시를 하고 자면 수면 시간과 관계없이 개운한 하루를 보냈다.

 

3. 미라클 모닝을 만드는 6가지 활동 - SAVERS

 

1) Silence 목적을 찾는 침묵: 마음에 유익한 목표를 품고 명상한다.

2) Affirmation 확신을 주는 말: 건강, 경제력, 인간관계, 행복, 자신감, 신념, 사고방식, 습관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신념을 갖는다. 확신을 주는 말을 종이에 적는 것은 강력한 힘을 갖는다. 내용을 계속 업데이트하며 우리의 잠재의식을 바꿀 수 있다.

3) Visualization 꿈의 시각화: 실제로 꿈을 이루었을 때의 모습을 생생하게 시각화한다. 꿈의 구석구석을 보고, 느끼고, 듣고, 만지고, 냄새 맡고, 맛본다.

4) Exercise 운동: 건강과 자신감을 일깨우는 운동을 한다.

5) Reading 독서: 성공한 전문가들로부터 배운다.

6) Scribing 기록하기: 새로운 아이디어, 문제의 돌파구, 깨달음, 교훈, 성장, 발전 등을 적는다.

 

 이 모든 것을 1분씩만 해도 삶이 달라질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리고 이를 30일만 무작정 따라 해보라고 말한다. 새로운 습관을 들이는데 30일이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아침 6분, 30일이다. 해볼 만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