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백만장자 시크릿 / 하브 에커

Walnut 2021. 10. 21. 15:53
728x90
반응형

이 책은 부에 대하여 갖고 있던 많은 편견들을 깨어준 책이다. 그릇을 넓히고, 더 넓은 시야를 갖도록 해준다. 이 책을 읽고 한동안 손바닥을 머리에 얹고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라고 외치게 될지도 모른다. 17가지 메시지가 나오는데, 첫 번째 메시지부터 나를 사로잡았다.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최근 켈리 최 유튜브에 "강추" 책으로 추천되기도 하였다. ("말과 생각을 이렇게 바꾸면 돈과 운이 밀려들어옵니다." https://youtu.be/AJrBHlFe4nQ

Image from Yes24

책에 나오는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다.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2.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3. 부를 꿈 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 집중력 + 용기 + 지식 + 전문 기술 + 100% 노력 + 포기하지 않는 태도 + 백만장자 마인드!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 진정한 의미의 부자가 되려면 나 혼자가 아니라 타인의 삶에도 가치를 더해줄 수 있어야 한다.

- 기업가는 수익을 얻으며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돕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부자가 된다.

- "수백만 명에게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 준비, 발사, 조준

 

6.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긍정적이다. 믿음직하다. 목표에 매진하다. 결단력 있다. 끈질기다. 성실하다. 부지런하다. 대인관계가 좋다. 대화를 잘한다. 웬만큼 똑똑하다. 한 가지 이상 분야의 전문가다.

- 성공한 사람들에게 편지나 이메일을 보내라.

 

7.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 부자는 성공한 사람들과 같이 있는 것이 편안하다.

- 나는 백만장자나 억만장자만큼 모든 면에서 훌륭하다.

- "성공한 부자들을 본받겠다." "성공한 부자들과 어울리겠다." "그들이 한다면 나도 할 수 있다."

 

8.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 한다.

- 부자들은 홍보 솜씨가 뛰어나다.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정열적으로 홍보할 자세가 되어 있다.

- 자신의 가치를 매력적으로 포장하는 실력도 탁월하다.

- "정열적으로 열렬하게 나의 가치를 사람들에게 알리겠다."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10. 나는 충분히 받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 "나는 잘 받는 사람이다. 나는 인생에 들어오는 어마어마한 돈을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11.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 건당 수수료를 받아라. 총수입이나 수익의 몇 퍼센트를 받아라. 스톡옵션을 받아라.

 

12. 둘 다 가질 수 있다.

- "나는 덕이 있고, 성격도 좋으며, 아이들과 남편도 모두 훌륭한 부자이다."

 

13.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 현금, 주식, 채권, 부동산, 사업체 (배당, 이자, 임대료, 특허권 사용료 등)

- 소득을 높이고, 저축을 늘리고, 투자를 늘리고, 생활 방식의 간소화 방안을 찾아라.

 

14.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15.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 나를 위해 일하는 돈 - 주식, 채권, 국채, 금융시장, 뮤추얼 펀드 등

- 나를 위해 일하는 사업 - 부동산, 서적, 음반, 소프트웨어 등 저작권료, 특화된 아이디어, 프랜차이즈 사업, 창고, 자판기 등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 쉬운 일만 하려고 하면 인생이 힘들어질 것이다. 힘든 일도 하려고 하면 인생이 쉬워질 것이다.

- 편안한 지대에서 빠져나오는 훈련을 하라.

 

17.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 아는 것이 힘이며, 행동하는 능력이 곧 힘이다.

- 부자들은 더 큰 부자들에게 충고를 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