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시크릿 / 론다번

Walnut 2021. 10. 25. 18:07
728x90
반응형

 

Image from Ridibooks

 

 2007년 읽었던, 전 세계 3천만 부 넘게 팔린 이 책을 다시 꺼냈다. '시크릿'은 내 삶에 큰 영향을 미친 책 중 하나이다. 시크릿을 알고 난 후, 나는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그것을 이루어내는 몇 번의 경험을 했었다. 내가 만나고 싶다고 생각했던 남편을 만났고, 내가 원하던 직장에 갈 수 있었다. 한동안 잊고 있었지만, '시크릿'은 계속 내 삶에 작용하고 있었다!

 

 세계적인 사업가인 켈리델리의 켈리 최 회장님이 시크릿을 60번 넘게 읽고, 책의 내용을 다 먹어버리셨고, 시크릿이 삶에 정말 큰 영향을 미쳤다는 영상(https://youtu.be/DWICxkjOExA)을 보았다. 시크릿이 이렇게 큰 꿈을 이루는데도 작용하는구나!라는 깨달음을 얻었다.

 

 

그래서 다시 시크릿을 읽으면서 시크릿의 핵심 내용들을 마음에 새겨보았다.

 

1. '시크릿'이란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이다.

 

2. 생각은 자석이고 생각에는 주파수가 있다. 자신이 보낸 생각이 특정 주파수를 형성하고, 그 주파수에 있는 것들을 끌어당기면, 그것들이 삶에서 나타난다.

 

3.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르는 것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 긍정적인 생각의 힘이 부정적인 생각의 힘보다 훨씬 강력하다. 또한 생각하는 것이 이루어지기까지 시간차가 있다.

 

4. 마음을 지배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고요하게 하는 법을 배운다. '명상'은 마음을 잠잠하게 하고, 생각을 평화롭게 하며, 몸에 생기를 불어넣어준다.

 

5. 자신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가 중요하다. 기쁨, 감사, 사랑 등 이런 감정을 느낀다면, 이것을 느끼게 하는 일이 더 많이 일어난다. 감정만 바꾸어도 하루 전체를, 심지어 인생 전체도 바꿀 수 있다.

 

6. 가장 높은 주파수의 파장은 '사랑'이다. 생각과 사랑이 더해지면, 아주 강력한 힘이 된다.

 

7. 시크릿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생의 모든 것을 창조한 주체가 '자기 자신'임을 이해해야 한다.

 

8. 창조의 과정은 3단계이다. 먼저,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무엇이든 되고, 하고, 가질 수 있고 어떠한 한계도 없다면 무엇을 원하는지 적는다. 이것은 원하는 것을 구하는 과정이다. 두 번째로, 요청한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는다. 마지막으로 그것을 받는다. 기분이 좋으면 '받아들이는' 주파수에 있게 된다. 저절로 이루어진다고 느낀다.

 

9. 가장 강력한 도구는 '감사하기'와 '시각화'이다. 지금 있는 것들에 감사하라. 그리고 원하는 것이 최종 현실이 되는 것에 집중한다. '어떻게' 이루어질지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저절로 이루어진다 믿고, 이루어졌을 때의 감정을 느낀다.

 

10. 풍요를 원한다면 풍요에 집중한다. 번영을 원한다면 번영에 집중한다. 부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들을 바꾼다.

 

11. 인간관계에 힘들다면, 자신을 먼저 사랑과 존중으로 대해야 한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람이 넘치게 할 것이다.

 

12. 몸은 스스로 치유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기만 하면 자연스러운 건강 상태가 나타날 것이다.

 

13. 웃음은 기쁨을 끌어당기고, 부정성을 내쫓으며, 병을 기적적으로 치유한다.

 

14. 뭔가에 저항하면, 그것은 오히려 더 버틴다. 어려움이 생겨도, 당신은 오직 자신만 바로 잡으면 된다.

 

15. 모두가 잘 살 수 있다. 창조적 아이디어는 충분하고도 넘친다. 힘도 충분하다. 사랑 역시 그렇다. 기쁨도 그러하고. 모든 것은 마음이 무한하다는 점을 인식하는 데서 비롯한다.

 

16. 우주 만물은 에너지다. 우리는 우주의 근원이고, 무엇이든 창조할 수 있다. 인간의 잠재력에 진정 한계란 없다.

 

17. 우주 만물은 연결되어 있다. 우리는 모두 연결되어 있다.

 

18.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현재'를 의식하라. 힘은 그 힘을 의식하는 데서 비롯된다. 깨어 있어라!

 

19. 인생은 당신이 창조한 대로 펼쳐진다.

 

20. '지금' 행복을 느껴라. '지금' 기쁨을 느껴라. 그것만 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