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웰씽킹 / 켈리최

Walnut 2021. 12. 7. 22:54
728x90
반응형

켈리최의 웰씽킹을 읽었다. 최근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계신 분의 책이다. 단순히 돈을 쫓는 삶이 아니라, 선한 영향력, 나눔, 공헌을 통하여 진정한 부를 이룰 수 있다고 말하는 부분에 크게 감명받았다. 명확한 목표 설정을 하고, 시각화를 통해 자신의 목표를 생생하게 꿈꾸고, 혁신적인 생각들을 두려움 없이 실행해나가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다. 무엇보다 자신이 가진 것을 나누고 공유하면서 사람들의 변화와 성장을 이끄는 모습을 보면 존경스럽고, 나도 그런 삶을 살고 싶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장을 정리해 보았다.

1. 웰씽킹의 진정한 힘은 선한 영향력에서 온다.

- 부자들 중에는 자기 부를 통로로 삼아 타인에게 부의 길을 열어주려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다.

2.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의 분명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 분명한 목표를 자꾸 되새기면 목표가 잠재의식 속에 내재된다.

3. 진정한 의미의 부란 돈이 나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까지 전달하는 완전한 과정,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는 일이다.

- 개인적 성공보다 몸담은 공동체를 위해 건강하고 맛있는 초밥을 만들고, 이민자와 현지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걸 우선순위로 삼았다.

- 함께 상생하겠다는 비전이 켈리델리를 성장시킨 가장 큰 원동력이자 성공 법칙이었다.

4. 내가 생각하는 부자란? 내가 생각하는 돈이란?

- 돈에 대한 긍정의 가치를 마음에 새긴다.

5. 우리가 부라고 부를 정도의 재력은 대부분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 특별한 재능이 없는 사람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사업이다.

6. 부자는 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지 자신만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 돈도 있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을 때 행복하다.

7. 핵심 가치가 명확하면 의사결정 과정이 단순해진다.

- 나의 핵심가치 5가지: 건강 / 개방, 수용 / 배움, 교육 / 성장 / 공동체

8. 결단, 선언, 믿음. 나를 믿기 위한 노력으로 매일 운동, 명상, 선언, 독서를 한다.

9. 질문을 통해 내적 성숙을 이룰 수 있다. 질문이 부를 이루는 핵심 뿌리다.

10.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다.

- 청사진 시각화, 영화감독 시각화, 아침 시각화, 긴장 시각화, 블랙홀 시각화, 저녁 시각화

11. 자수성가 부자 중 50% 이상이 하루 업무 시작 3시간 전에 일어나 한 가지 자기 계발을 실천한다.

- 하루의 시작 전에 긍정 확언을 실천하면 외부 영향으로부터 휘둘리지 않는다.

12.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 - 글쓰기, 비전보드

13. 워런 버핏 - '성공이란 나이가 70이 넘어 내가 사랑받고 싶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것

14. 내가 가진 걸 나누고 공유해서 누군가 다시 살아갈 수 있다면 그것만큼 의미 있는 일은 없다.

반응형